[과정평가형자격]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맥스,스케치업) 취득과정-비전공자 가능
[과정평가형자격] 실내건축산업기사(캐드,맥스,스케치업) 취득과정-인테리어실무
[과정평가형자격] 실내건축기사(캐드,맥스,스케치업) 취득과정-비전공자 가능
[과정평가형자격] 실내건축기사(캐드,맥스,스케치업) 취득과정-인테리어실무
[과정평가형자격] 실내건축기능사(캐드,스케치업) 취득과정-비전공자 가능
[BIM] 건축설계(캐드, 레빗, 스케치업, 맥스) 디지털 실무자 양성과정 B
실내건축설계디자인[캐드(CAD),스케치업]
[자체시험센터]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2급(필기, 실기)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1급(필기+실기)자격증취득과정
엑셀실무+컴퓨터활용능력2급실기자격증취득과정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
[세무회계]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더존FAT1급,TAT2급 취득과정
[세무회계]전산세무1급, TAT1급 자격취득 및 더존 경리실무 과정
ITQOAMaster(한글+파워포인트+엑셀)자격증취득과정
[컴활1급,ITQ]엑셀+컴퓨터활용능력1급 실기(컴활excel,access)
[주말반] 전산회계1급 자격증 취득과정(자체시험센터)
[주말반] 전산세무2급 자격증 취득과정(자체시험센터)
ITQ(한글,엑셀,파워포인트)국가공인 자격증 - OA실무
[주말반] 컴퓨터활용능력2급 실기 취득(엑셀 활용)
[주말반] ITQ(한글,엑셀,파워포인트)국가공인 자격증 - OA실무
[ITQ]컴퓨터활용능력OA실무(한글,엑셀,파워포인트)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 취득(엑셀 활용)
전산세무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 1급 자격증 취득과정(법인세)
전산회계 1급 자격증 취득과정
전산세무2급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1급(실기)엑셀,엑세스활용
![]() |
스노우보드, 과학, 연극 그리고 테크노 음악까지. 잉마르 스필러(Ingmar Spiller)의 작업은 주어진 컨텐츠로부터 시작된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그는 흥미로운 작업물을 여러 개 만들어냈다. “주어진 컨텐츠로부터 안내를 받아요. 그래서인지 평소에 생각하지 못하는 결과물이 나오기도 하고요.” 그가 말한다. //www.ingmarspiller.de 기사 제공│월간 CA 3월호 스필러는 작년 여름에 베를린 대학교(Berlin University)에서 시각디자인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학교는 여전히 그의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는 다양한 전문분야의 학생들이 모인 LzDt(프레젠테이션 기술 연구랩)와 UdK 출판 프로젝트그룹에서 활동 중이다. 스필러의 삶의 원동력을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그를 만나보았다. |
![]() |
| CA: 디자인 업계에는 어떻게 발을 들이게 되었나? 그리고 어릴 적부터 예술가적인 기질이 있었는가? 잉마르 스필러(IS): 어릴 적부터 드로잉에 꽂혀 있었어요. 그러다 15살쯤에 그래피티를 접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그래픽디자인을 하게 되었죠. CA: 당신의 스타일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 IS: 아무래도 컨텐츠에 비중을 크게 두고 작업을 발전시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시각적으로 강렬하고, 대부분의 경우 추상적인 형태를 지니고 있어요. |
![]() |
| CA: 무엇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가? IS: 모든 것이 영감이 되기도 하고, 아무데서도 영향을 받지 않기도 해요. 사실 대부분의 작업에서는 영감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제 생각인데요, 클라이언트로부터 주어진 브리프(brief)에 시각적인 구성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잖아요. 브리프 안에서 포인트를 찾는 것이 어렵긴 하지만요. CA: 당신의 작업 과정은 어떠한가? IS: 지금 가지고 있는 재료들을 분석하는 데서 시작을 해요. 그동안의 자료를 모두 찾아보고 작업에 알맞은 재료를 선택하려 하죠. 어떤 요소들이 흥미롭고 중요한지, 잘라내야 할 부분은 어딘지 찾아보고요. 작업의 뼈대를 찾고, 과정과 원리를 알아가면서 시각화를 진행해요. 그 중 하나가 디자인 요소로 결정되는 거고요. 결국 시각화는 컨텐츠로부터 오게 되는 겁니다. CA: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선호하는 매체가 있는가? IS: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서 디자인 법칙을 실험해보려 해요. 최선의 경우에서는 디자인 법칙이 모든 매체에서 훌륭하게 적용되고요. 작업의 분위기와 색은 무조건 컨텐츠와 맞아야겠죠. CA: 당신에게 괜찮은 디자인과 훌륭한 디자인의 차이는 무엇인가? IS: 괜찮은 디자인은 주어진 의무와 기능에 충실해요. 훌륭한 디자인은 한걸음 더 나아가 뛰어난 컨셉과 비주얼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죠. 큰 영향력을 지니기도 하고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기도 해요. 추구하는 꿈이 크기도 하고요. |